|
교회실용음악학부 교육과정표
1학기 |
2학기 |
학년 |
인재상 |
전공 교육 목표 |
전공 능력 |
이수 구분 |
교과목명 |
시수 |
학점 |
비고 |
학년 |
인재상 |
전공 교육 목표 |
전공 능력 |
이수 구분 |
교과목명 |
시수 |
학점 |
비고 |
|
|
|
|
|
|
|
|
|
4 |
|
|
|
필수 |
졸업연주 |
|
P |
|
공통 |
창 의 융 합 형 전 문 인 • 경 건 한 음 악 인 • 글 로 컬 예 술 인
|
기 독 교 가 치 관 을 정 립 한 창 조 적 음 악 전 문 인 양 성
|
학문적 지식 |
전선 |
화성법1 |
3 |
3 |
|
공통 |
창 의 융 합 형 전 문 인 • 경 건 한 음 악 인 • 글 로 컬 예 술 인
|
기 독 교 가 치 관 을 정 립 한 창 조 적 음 악 전 문 인 양 성
|
학문적 지식 |
전선 |
실용음악 화성학 |
3 |
3 |
|
전선 |
재즈음악사1 |
2 |
2 |
홀 |
전선 |
재즈음악사2 |
2 |
2 |
홀 |
전선 |
서양음악사1 |
2 |
2 |
홀 |
전선 |
서양음악사2 |
2 |
2 |
홀 |
융합적 지식 |
전선 |
컴퓨터음악 실습1 |
2 |
2 |
|
융합적 지식 |
전선 |
음악 교육 프로그램 개발 |
2 |
2 |
|
전선 |
미디1 |
2 |
2 |
홀 |
전선 |
미디2 |
2 |
2 |
홀 |
인식론적, 절차적 지식 |
전선 |
음악이론 및 시창청음1 |
3 |
3 |
|
인식론적, 절차적 지식 |
전선 |
음악이론 및 시창청음2 |
3 |
3 |
|
전선 |
리듬의 이해1 |
2 |
2 |
홀 |
전선 |
리듬의 이해2 |
2 |
2 |
홀 |
전선 |
건반화성1 |
3 |
3 |
|
전선 |
재즈건반화성 |
3 |
3 |
|
전선 |
CCM 편곡법1 |
2 |
2 |
홀 |
전선 |
CCM 편곡법2 |
2 |
2 |
홀 |
전선 |
발성 및 딕션 연구1 |
2 |
2 |
홀 |
전선 |
발성 및 딕션 연구2 |
2 |
2 |
홀 |
전선 |
송라이팅1 |
2 |
2 |
짝 |
전선 |
송라이팅2 |
2 |
2 |
짝 |
(메타) 인지적 기능 |
전필 |
전공 실기 1,3,5,7 |
1 |
1 |
|
(메타) 인지적 기능 |
전필 |
전공 실기 2,4,6,8 |
1 |
1 |
|
전선 |
즉흥 연주1 |
2 |
2 |
짝 |
전선 |
즉흥 연주2 |
2 |
2 |
짝 |
전선 |
보컬 테크닉 연구 1,3 |
2 |
2 |
홀 |
전선 |
보컬 테크닉 연구 2,4 |
2 |
2 |
홀 |
사회, 정서적 기능 |
전선 |
음향학1 |
2 |
2 |
짝 |
사회, 정서적 기능 |
전선 |
음향학2 |
2 |
2 |
짝 |
전선 |
밴드 앙상블 1,3,5,7 |
2 |
2 |
|
전선 |
밴드 앙상블 2,4,6,8 |
2 |
2 |
|
실천적 기능 |
전선 |
가창 1,3,5 |
2 |
2 |
|
실천적 기능 |
전선 |
가창 2,4,6 |
2 |
2 |
|
전선 |
제2실기 1,3,5,7 (플루트&오카리나 재즈피아노, 첼로, 피아노, 음향 보컬) |
2 |
1 |
5명/ 50명 |
전선 |
제2실기 2,4,6,8 (플루트&오카리나 재즈피아노, 첼로, 피아노, 음향 보컬) |
2 |
1 |
5명/ 50명 |
전선 |
오르간 연주법1 |
2 |
2 |
홀 |
전선 |
오르간 연주법2 |
2 |
2 |
홀 |
전선 |
피아노 반주법1 |
2 |
2 |
짝 |
전선 |
피아노 반주법2 |
2 |
2 |
짝 |
전선 |
보컬 퍼포먼스 1,3 |
2 |
2 |
짝 |
전선 |
보컬 퍼포먼스 2,4 |
2 |
2 |
짝 |
자세, 습관, 의지 |
전선 |
성가 지휘법1 |
2 |
2 |
짝 |
자세, 습관, 의지 |
전선 |
성가 지휘법2 |
2 |
2 |
짝 |
전선 |
연주법 1,3,5,7 |
2 |
2 |
|
전선 |
연주법 2,4,6,8 |
2 |
2 |
|
전선 |
문화예술교육 개론 |
2 |
2 |
홀 |
전선 |
문화예술현장의 이해와 실습 |
2 |
2 |
짝 |
전선 |
실내 앙상블1 |
2 |
2 |
짝 |
전선 |
실내 앙상블2 |
2 |
2 |
짝 |
전선 |
예배 반주의 실제1 |
2 |
2 |
|
전선 |
예배 반주의 실제2 |
2 |
2 |
|
전선 |
음악감상과 비평 |
2 |
2 |
짝 |
가치 |
전선 |
음악 교육론 |
2 |
2 |
짝 |
가치 |
전선 |
문화예술기획의 이해 |
3 |
3 |
짝 |
전선 |
음악교수학습 방법 |
2 |
2 |
홀 |
전선 |
찬송가학1 |
2 |
2 |
짝 |
전선 |
찬송가학2 |
2 |
2 |
짝 |
전선 |
교회음악실습1 |
2 |
2 |
홀 |
전선 |
교회음악실습2 |
2 |
2 |
홀 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