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신학과 교육과정표
1학기 |
2학기 |
학년 |
인재상 |
전공 교육 목표 |
전공 능력 |
이수 구분 |
교과목명 |
시수 |
학점 |
비고 |
학년 |
인재상 |
전공 교육 목표 |
전공 능력 |
이수 구분 |
교과목명 |
시수 |
학점 |
비고 |
공통 |
창조적 전문인 |
개 혁 신 앙 에 기 초 한 전 문 기 독 교 사 역 인 양 성 |
문제해결 능력 |
전선 |
어린이 사역 |
3 |
3 |
|
|
4학년 |
필수 |
졸업시험 |
|
P |
|
공통 |
창조적 전문인 |
개 혁 신 앙 에 기 초 한 전 문 기 독 교 사 역 인 양 성 |
문제해결 |
전선 |
문화와 기독교 |
3 |
3 |
|
목회,교육 능력 |
전선 |
예배이해 |
3 |
3 |
|
전선 |
성령과 은사 |
3 |
3 |
|
목회, 교육 |
전선 |
교회와 교육 |
3 |
3 |
|
전선 |
현대종교와 이단 |
3 |
3 |
|
성경언어 능력 |
전선 |
구약 고전어 I |
3 |
3 |
|
성경언어 능력 |
전선 |
구약고전어 II |
3 |
3 |
|
전선 |
신약 고전어 I |
3 |
3 |
|
전선 |
신약고전어 II |
3 |
3 |
|
강건한 신앙인 |
성경이해 능력 |
전선 |
시가서 이해 |
3 |
3 |
|
강건한 신앙인 |
성경이해 능력 |
전선 |
구약성경주해 |
3 |
3 |
|
전선 |
신약성경주해 |
3 |
3 |
|
전선 |
요한문헌의 세계 |
3 |
3 |
|
전선 |
구약길라잡이 |
3 |
3 |
|
전선 |
오경의 세계 |
3 |
3 |
|
전필 |
신약길라잡이 |
3 |
3 |
|
전선 |
바울서신 이해 |
3 |
3 |
|
전선 |
예언서 이해 |
3 |
3 |
|
전필 |
고대 세계와 역사서 |
3 |
3 |
|
전선 |
복음서 이해 |
3 |
3 |
|
전선 |
그리스 로마와 신약성경 |
3 |
3 |
|
신학적 사고 능력 |
전필 |
조직신학개론 |
3 |
3 |
|
신학적 사고 능력 |
전선 |
기독교 세계관 |
3 |
3 |
|
전선 |
성경적인간관 |
3 |
3 |
|
전선 |
개혁신학과 현대문화 |
3 |
3 |
|
전선 |
신앙과 이성 |
3 |
3 |
|
자아성찰 능력 |
전선 |
현대윤리이슈 |
3 |
3 |
|
자아성찰 능력 |
전선 |
성경과 상담 |
3 |
3 |
|
글러컬 봉사인 |
의사소통 능력 |
전선 |
설교의 실제 |
3 |
3 |
|
글로컬 봉사인 |
의사소통 능력 |
전선 |
통학적 사고와 글쓰기 |
3 |
3 |
|
역사,사회 공감 능력 |
전선 |
기독교 신앙 고백 |
3 |
3 |
|
역사, 사회 공감 능력 |
전선 |
역사와 종말 |
3 |
3 |
|
전선 |
초대교회역사 이해 |
3 |
3 |
|
전필 |
한국교회사 |
3 |
3 |
|
전선 |
종교개혁의 발자취 |
3 |
3 |
|
전선 |
영화로 보는 교회사 |
3 |
3 |
|
전선 |
기독교고전 연구 |
3 |
3 |
|
전선 |
중세교회 역사의 이해 |
3 |
3 |
|
협동 능력 |
전선 |
선교학 이해 |
3 |
3 |
|
전선 |
장로교 역사 이해 |
3 |
3 |
|
전선 |
근대교회의 부흥과 선교 |
3 |
3 |
|
협동 능력 |
전선 |
교회사역의 이해 |
3 |
3 |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