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방안 안내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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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쓴이 | 교무과 | 등록일시 | 2020-07-30 15:27:26 | 조회수 | 1519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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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20학년도 2학기 학사 운영방안을 사전에 안내하여 수업 운영의 불확실성을 해소 -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교내 감염을 예방하면서 교육의 질적 수준을 담보할 수 있는 방안 마련 - 우리 대학의 강좌 규모, 담당교원 배정, 강의실 상황 등을 고려한 우리 대학 맞춤형 학사운영 방안 마련
- 정부의 ’사회적 거리두기‘ 단계별 방역수칙에 따른 우리 대학의 학사운영 방안을 다음과 같이 설정
□ 수업유형 : 대면수업 원칙 ( 단 ,강의실 수강인원 50%를 초과할 경우 온-오프라인 병행 수업 실시 가능 ) - 대면수업 또는 온-오프라인 병행수업 ※ 병행수업 유형 및 예시 (대면 강의 인원 초과 시 2개조를 나누어 아래와 같이 진행) - 요일별 병행수업 홀수 주차 1조는 대면수업(2조는 원격), 짝수 주차 2조는 대면 (1조는 원격)수업으로 운영
※ 병행수업을 운영할 경우 대면수업은 7주이상으로 구성하여야 함. - 강의 규모가 강의실 별 대면수업 인원 기준을 초과할 경우 대면수업과 원격수업( 실시간 강의영상 녹화 후 강의 동영상을 수업 종료 후 탑재 , 강의자 동영상 업로드 1시간당 25분, 실시간 화상강의 ) 의 병행수업 운영 가능
- 수업유형별 운영 방법 주요 내용
※ 교과목별 강의실을 대면수업 운영기준과 방역 지침에 따라 배정 - 단 , 수강신청 후의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강의실 수용인원의 50% 이내로 수용 가능한 대형 강의실로 재배정할 수 있음 - 강의실 미확보 시 또는 방역지침 상 특별히 필요한 경우 병행수업으로 운영할 수 있음
□ 부서별 협조사항 - 2학기 개강 대비 대학 방역 관리 : 총무과(총괄), 대학 행정실 - 코로나19 의심환자·확진자 발생시 조치 : 학생과, 보건진료소 - 외국인 유학생 관리 : 국제교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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